천진에있는 커피숍을 찾아서

느끼해서 한 조각 이상 먹을 수 없는 치즈케익을 그래도 분위기 한 껏 내면서 먹을 수 있지만, 그 분위기에 맞는 가격(?)때문에 자주 가기는 약간 부담스러운 그곳, ‘된장녀’ 때문에 그나마 한 달에 한 번 갈까말까한 ‘스타벅스’ 가기가 눈치보이는 요즘이다. 대학 다닐 때는 친구 세 명이서 커피 두 잔 시켜 놓고, 리포트도 쓰고 잡담도 하면서 시간죽이기가 일쑤였던, 내 집 방안처럼 널부러져 앉을 수 있는 편안했던 소파와 뭔가 알아들을 수 없던 노래가 잔잔히 흐르던, 그런 편안한 커피숍이 천진에는 많지 않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. 몇 안되는 개성있는 커피숍, 취재를 빌미삼아 잠시 연락이 뜸하던 친구들을 불러 모아 외국유학생들 및 현지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그 곳(the place)들을 찾아가 보았다.

坐落于医科大学附近的Jim’sCafé咖啡厅,唯一可取的就是那里的环境不错,沙发很舒服,很适合喝喝茶聊聊天什么的!Jim’s Café咖啡厅,轻松宜人的环境,是个亲朋好友聚在一起边喝咖啡边笑笑闹闹谈天说地的好地方。咖啡一杯九元,可以加两次。

알리바바(천진대, 남개대, 천진사범대 부근)

여기 소개한 커피숍  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. 커피숍이라기 보다 bar의 성격이 강하지만 친구들과 떠들며 어울리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. 커피는 25원대,  커피 말고도 식사도 권하고 싶다.  

*위치 : 구 신문화 시장 뒷편 宾果士제과점 맞은편 골목 중간지점

  Jim’s Café (의과대학 부근)

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어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찻집.하지만 밤이 되면 시끌벅적한 모임 장소로 유명하다.널직한 소파와 마구 앉을 수 있는 의자들도 있어 친구들끼리 모여서 웃고 떠들기에 안성맞춤이다. 커피값이 9원으로 두 번 리필이 가능하다.

 *위치 : 和平法院뒤 昌都路6号

 하비스트(천진국제학교, 남개대 분교 부근)

 역시 전형적인 북까페로 천진국제학교 학생들 및 남개대   학생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. 영어잡지와 각종 서적이 비치되어 있고, 조각케이크와 쿠키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무선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다.

  *위치 : 王顶堤 迎水道 191号久华里

 九月(남개대학 상과대 분교 부근)

무선인터넷이 가능하고 문학책 등이 비치되어 있는 전형적인 북까페. 조용하고 고급스런 분위기에 아늑한 소파가 있어 편안하다. 커피는 25원 대. 그 외에도 여러가지 차를 즐길 수 있다.

 *위치 : 白堤路 南开大学商学院落1층

 约客之家(천진대, 남개대 부근)

대학가라고 할 수 있는 웨이진루에 위치하여 찾기가 쉽다. 시끄러운 찻길에서 안쪽으로 들어서면 복층 테라스에 자리잡은 따뜻한 자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. 커피는 20원대, 여러가지 경양식들을 맛볼 수 있다.

*위치 : 卫津路 佳怡国际公寓 1층 오른쪽